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복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폴리코사놀이란 식물 왁스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알코올 혼맙물로, 두 개 이상의 알코올이 사슬처럼 엮인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사탕수수를 포함해 쌀겨, 녹차 잎, 아보카도, 브로콜리등 다양한 식물들에 함유되어 있는데요. 사탕수수 100톤을 가공했을 때 약 2.5kg 정도만 나올 정도로 소량만 추출된다고 합니다. 사탕수수에서 추출되는 폴리코사놀은 쿠바에서 처음 만들어졌는데요. 실제 쿠바에서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에서 폴리코사놀을 장기간 복용 했을 때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고, 고혈압 환자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폴리코사놀 효능
✅콜레스테롤 개선
폴리코사놀을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지혈증, 고콜레스테롤, 고중성지방혈증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현대인 사이에서 선호되고 있습니다.
✅높은 혈압감소
폴리코사놀을 꾸준히 섭취하였을 경우, 혈압 감소에 유의미하게 낮아진다는 결과가 연구 결과가 다수 존재 합니다.
✅간기능 회복
고콜레스테롤혈증, 고혈압 같은 대사증후군이 지속되면 간의 기능이 점점 떨어지는데요. 폴리코사놀이 과도한 지질 합성을 막아서 지방간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동맥경화 방지
폴리코사놀 부작용
폴리코사놀의 효능만 보고 과도하게 섭취하면 건강상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폴리코사놀의 부작용은 경미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였을 경우 속 쓰림, 위장장애, 피부 발진, 두통, 현기증, 불면증 등의 문제가 일어날 수 있어 개인별 건강 상태에 따라 2~40mg 정도의 섭취량을 권장하고 있으니 잘 조절해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폴리코사놀 복용방법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폴리코사놀을 과도하게 섭취하였을 경우 두통, 현기증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어 2~40mg 정도만 드셔야 하는데요.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합성이 활발해지는 저녁 시간대를 고려하여, 저녁 식사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오직 쿠바에서 생산된 폴리코사놀만이 고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쿠바 외 국가에서 생산된 폴리코사놀은 지방족 알코올이 전혀 없거나 적게 포함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이나 혈압 조절에 효과가 미미할 수 있습니다. 또 일부 연구에서는 쿠파 외 국가에서 생산된 폴리코사놀이 간 효소 수치의 상승을 초래하거나 건강에 위험을 끼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 폴리코사놀을 구매할 때는 원산지가 쿠바산인지, 식약처의 인증을 제대로 받은 식품인지, 함량은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에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 저와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복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뭐든지 과하게 섭취한다고 몸에 좋은 것이 아니고 꾸준하게 섭취하였을 때가 몸에 좋은 것이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하도록 노력하셔서 건강한 생활을 즐기시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