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갑,가방 등을 잃어 버렸을때 행동 요령 및 분실물을 찾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물품들을 잃어버렸을 때 참 정신없고 당황스러우셨죠? 다음 포스팅을 통해 분실했을때 행동 요령 및 분실물 찾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갑을 잃어버렸을 때
지갑을 잃어버렸을 때 제일 먼저 해야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카드부터 정지시켜야 합니다. 특히 실물카드는 특별한 인증없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타인의 카드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 신고 및 사용 정지 요청부터 해야합니다. 그 다음으로 해야하는 것은 신분증 분실신고 인데요. 신분증 같은경우에는 명의도용등의 위험이 있어 가까운 주민센터나 경찰서를 방문해 분실신고서를 작성하셔서 제출하신 후 증명사진과 함께 재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분실물 찾는법
지갑, 가방등을 잃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하철,전철 등에서 잃어버렸을땐 대부분 해당 노선의 종점 역사 유실물 센터에 보관이 되고 있을텐데요. 하지만 분실한 곳이 어딘지 정확하게 모를땐 정말 당황스럽죠? 그럴땐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로스트112)에서 분실물을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유의할 점
물품을 분실하였을때 유의하실 점은 습득물 신고 후 분실자가 나타나지 않은 채 6개월이 지난 경우엔 물품이 국가귀속, 양여, 폐기 되오니 이점 유의하시어 분실하자마자 분실신고를 하시고, 유실물 통합포털 서비스를 이용하여 꼭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